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IT 멘토링으로 젊은 꿈을 지원합니다’-2013 LG CNS IT드림프로젝트’ 발대식 및 캠프 개최

‘IT 멘토링으로 젊은 꿈을 지원합니다’
‘2013 LG CNS IT드림프로젝트’ 발대식 및 캠프 개최

2013.06.14

종합 IT서비스 기업 LG CNS (대표 김대훈)는 14일(금) 회현동 LG CNS 본사 대강당에서 ‘2013 LG CNS IT드림프로젝트’ 발대식을 개최했다.

‘LG CNS IT드림프로젝트’는 IT전문가를 꿈꾸고 있으나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LG CNS가 2008년부터 매년 개최, 올해로 6회를 맞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청소년폭력예방재단 산하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가 주관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한다.

LG CNS는 20명의 청소년들을 ‘IT드리머(IT Dreamer)’로 선정, 이들에게 LG CNS IT전문가와 일대일 멘토링 기회를 제공한다. ‘IT드리머’는 멘토인 LG CNS 직원들과 연말까지 10회 이상 맞춤형 멘토링 기회를 갖게 된다. 멘토링을 통해 멘티는 책에서 배울 수 없는 전문지식, 진로와 인생에 대한 상담 등을 통해 IT 전문가의 꿈과 따뜻한 인간적 유대감을 나눌 예정이다.

한편, 이들은 대명 비발디파크 리조트에서 14일(금)~15일(토) 양일 간 ’IT드림멘토링 캠프’를 가진다. 캠프 기간 동안 멘토/멘티가 함께하는 커뮤니케이션 교육을 통해 멘토링이 효과적으로 진행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마련된다.

IT드리머들은 여름방학 중 6박 7일 동안 LG CNS 일본법인을 비롯, 일본의 주요 IT기업과 대학을 탐방할 예정이다. LG CNS 김대훈 사장은 “청소년에게는 꿈을 꿀 수 있는 특권이 있고, 꿈꾸는 자만이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고 전제한 후, “젊은 패기와 도전 정신으로 항상 꿈꾸고 노력한다면 미래의 리더로 성장할 것이며, LG CNS는 도전을 아낌없이 지지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14일 서울 회현동 본사에서 열린 ‘2013 LG CNS IT드림프로젝트’ 발대식에서 이 회사 김대훈 사장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멘토와 멘티 대표에게 희망화분을 전달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설명1] 14일 서울 회현동 본사에서 열린 ‘2013 LG CNS IT드림프로젝트’ 발대식에서 이 회사 김대훈 사장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멘토와 멘티 대표에게 희망화분을 전달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다짐하고 있다.
14일 서울 회현동 본사에서 열린 ‘2013 LG CNS IT드림프로젝트’ 발대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성공적 완료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있다. 좌측 아홉 번째부터 LG CNS 오세천 부문장, 청소년미디어센터 신순갑 관장, LG CNS 김대훈 사장, 백상엽 전무
[사진설명2] 14일 서울 회현동 본사에서 열린 ‘2013 LG CNS IT드림프로젝트’ 발대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성공적 완료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있다. 좌측 아홉 번째부터 LG CNS 오세천 부문장, 청소년미디어센터 신순갑 관장, LG CNS 김대훈 사장, 백상엽 전무
 ‘2013 LG CNS IT드림프로젝트’ 발대식에서 김대훈 사장이 멘티 대표 정석현(영월고) 군에게 꿈과 도전의 상징인 깃발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설명3] ‘2013 LG CNS IT드림프로젝트’ 발대식에서 김대훈 사장이 멘티 대표 정석현(영월고) 군에게 꿈과 도전의 상징인 깃발을 전달하고 있다.

[참고] LG CNS 사회공헌활동

LG CNS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왔다.

LG CNS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IT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해 ‘LG CNS IT드림프로젝트’를 2008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IT드리머(IT Dreamer)’로 선발된 청소년들은 여름방학 동안 해외의 IT기업과 대학을 방문하면서 시야를 넓힐 기회를 갖게 되며, IT전문가인 LG CNS 직원들과 일대일 멘토링 결연을 맺고 IT전문가 꿈을 향한 방향성을 구체화할 수 있다.

‘LG CNS 스마트아카데미‘는 IT 분야 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에게 기업 현장에 있는 전문가들이 지식과 기술을 재능기부하고, 참가 청소년은 IT전문가라는 진로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LG CNS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3년부터 시작된 ‘스마트 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진로 설정에 도움이 되도록 LG CNS와 서울특별시립 청소년미디어센터, 금천구청이 협력하여 개발했으며, 서울교육청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 이 프로그램 참여 학생은 모바일 앱 개발 교육과 함께 기업 탐방, 심리상담, 진로/적성 검사 등의 혜택을 받는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