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국민대학교 다기능 ID 카드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국민대학교 다기능 ID 카드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2004.03.14

LG CNS(www.lgcns.com, 대표이사 사장 정병철)는 국민대학교(www.kookmin.ac.kr, 총장 김문환)다기능 ID 카드시스템 구축 사업자로 최종 선정되어 우리은행(www.wooribank.com, 행장 이덕훈)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국민대학교는, 디지털 캠퍼스 구현의 일환으로 얼마 전 우리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선정하고 학생증을 은행 카드와 연계시킨 다기능 ID카드로 업그레이드하는 등의 공동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국민대 학생과 교직원용 ID카드 납품과 다기능 ID 카드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하고 LG CNS를 사업자로 선정한 것이다.

앞으로 국민대 학생과 교직원들이 사용하게 될 ID카드는 기본적으로 전자화폐(K-Cash) 기반의 스마트카드로 제작될 예정이어서 교내 매점은 물론 식당, 무인복사기 등 대학 내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현금 결제가 ID카드 한 장으로 해결되게 된다.

또한 ID카드는 스마트카드의 우수한 보안 기능을 활용하여 개인 정보 유출 위험을 막는 것은 물론이고, 학기 중에 대형강의실 출결 확인 및 도서관 이용, 도서 대출, 대학 주요시설 출입 관리 등의 기능을 함께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다기능 ID 카드를 활용하여 학사관리와 일반 행정업무를 IT 시스템화 할 수 있게 됨으로써 디지털정보화 시대의 첨단 정보화 대학 이미지를 고취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LG CNS Hi-Tech 사업본부 이우종 부사장은 ‘이번 국민대학교 다기능 ID 카드시스템 구축 사업을 계기로 기업형 ID 카드시스템은 물론 다기능 의료카드 시스템, 커뮤니티 회원카드 등 스마트카드를 이용한 정보화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며 ‘ 서울시 신교통카드 시스템과 도로공사 전자지불 시스템 시범 사업을 통해 입증된 스마트카드 사업 역량을 다양한 산업부문으로 확산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