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LG MMA ERP시스템 구축

LG MMA ERP시스템 구축

2002.01.09

LG MMA (대표 구자섭, www.lgpmma.com)는 LG CNS(대표 오해진, www.lgcns.com, 구 LG-EDS시스템)를 주관사로 지난 7개월 여에 걸쳐 구축한 전사적 자원 관리(ERP)시스템을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LG MMA는 원자재 구매 단계에서부터 생산, 판매,관리,재무 회계, 원가, 손익 분석에 이르는 모든 업무를 통합된 정보시스템으로 신속, 정확히 처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뿐만 아니라 Web 상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대리점 및 위탁점등 외부사용자의 편리성을 극대화했으며 향후 외부 거래선과의 B2B 거래를 위한 SCM 기반을 조성했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또한 ERP시스템을 통해 신속한 경영 의사 결정이 가능해져 보다 효율적인 기업 운영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LG MMA는 본 프로젝트의 완료로 신속한 고객 응대와 투명한 경영관리는 물론, 재고 감축과 생산성 향상을 통해 기업의 손익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회사는 SAP사의 ERP솔루션인 ‘mySAP.com’을 채택해 LG CNS와 함께 7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 구축, 오픈하여 투자 비용부담을 최소화함으로써 ERP 도입의 새로운 방안을 제시한 한 예가 되고 있다.

LG MMA의 구자섭 사장은 “ERP의 구현 및 조기 정착을 경영방침으로 선정하고, 전 임직원의 전문가적 시스템 운영과 프로세스 운영 효율 극대화를 목표로 ERP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했다고 밝혀, 기업의 ERP시스템 구축에 있어 다른 성공요인에
우선하여 최고 경영자의 ERP에 대한 철학이 중요함을 시사했다.

===============================================================================================================
LG CNS 홍보팀 이용환 과장(6363-5030), 박철현 대리(5029)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