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웅진코웨이개발 신정보시스템 구축키로

웅진코웨이개발 신정보시스템 구축키로

2001.06.16

웅진코웨이개발(대표이사 박용선)이 정수기 임대 고객의 폭발적인 증가세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70억원 규모의 신정보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하고 LG-EDS 시스템(대표이사 오해진, www.lgeds.com)을 사업자로 선정,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웅진그룹 별관에서 이루어진 업무 조인식에 웅진코웨이개발 대표이사인 박용선 사장과 LG-EDS시스템 오해진 사장을 비롯한 양사 및 ㈜웅진정보기술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13개월에 걸쳐 진행될 신정보시스템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신정보시스템을 통해 웅진코웨이개발은 효과적으로 고객 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도록 PDA 등의 모바일 솔루션을 그룹웨어에 접속하여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키로 했다. 신정보시스템이 구축되면 모바일 환경에서 콜센터는 물론 사내 인프라넷까지 접속, 일반 업무와 함께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고객을 관리할 수 있게 된다.

특히 고객들의 정수기 수질을 분석한 결과와 고객 상담 내용 등의 다양한 고객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DB화하여 최상의 A/S를 제공할 수 있게 됨으로써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정수기 사업에서 선두 기업으로서 자리를 확고하게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LG-EDS 시스템 서비스사업부 이경수 상무은 ‘이번 신정보시스템 구축을 통해 영업, 물류, 인사, 회계 등 총 11개 영역의 응용 시스템을 개발하게 된다’면서 ‘종합적인 그룹웨어가 구축되고 여기에 PDA 등 모바일 솔루션이 접목되면 회사 경영에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이라며 이번 프로젝트의 결과를 전망했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