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GIS 전문 벤처 ㈜지노시스템(G-inno Systems), 분사

GIS 전문 벤처 ㈜지노시스템(G-inno Systems), 분사

2001.06.20

LG-EDS시스템의 사내벤처 ㈜지노시스템(대표이사 이을구)은 3개월의 인큐베이팅 과정을 마치고 분사한다고 밝혔다.

㈜지노시스템은 과천시, 인천시 등 LG-EDS시스템의 UIS 사업 경험을 기반으로 UIS 행정업무 전반에 걸친 업무시스템을 서비스할 수 있는 UIS 패키지인 ‘U-Solver’를 개발 완료하여 이를 지자체 등에 공급할 방침이다. 또한, 중장기적으로는 UIS, GIS 컨설팅 / 설계 서비스,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U-Solver는 자치단체에서 UIS를 구축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플랫폼과 솔루션을 모두 포함하게 되는 일반 기업의 ERP와 같은 기능을 한다. 향후에는 도로/녹지/도시계획/유관시설 영역으로 솔루션을 확장하고 인터넷 플랫폼을 지원하는 발전된 U-Solver를 출시할 예정이다.

㈜지노시스템의 분사와 함께 소규모 지자체의 사업은 ㈜지노시스템이,담당하고 중대형 지자체와 일반 SI사업 수행시에는 LG-EDS시스템이 수행 주체가 되고 ㈜지노시스템은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지노시스템의 대표이사 이을구 사장은 서울대 졸업 후 캐드랜드 GIS사업부, LG-EDS시스템 공공사업부에서 GIS를 비롯한 공공프로젝트에서만 십수년간의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전문가로 손꼽히고 있다. 백종학이사 역시 서울대 졸업 후 GIS팀에서 부산시 도시정보시스템, 서울시 도로관리시스템 등 국내 최대 도시의 GIS 사업을 직접 수행한 바 있다.

이을구 사장은 ‘국내 GIS시장은 연평균 40% 이상의 고성장율을 유지해 왔으며, 오는 2003년 이후에는 1조원 이상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시장의 성장과 함께 지노시스템도 많은 성장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문의처 : 지노시스템 백종학이사(2636-0601, 018-226-8225)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