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새롬정보서비스와 KMS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

새롬정보서비스와 KMS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

2000.01.23

시스템통합(SI)업체인 LG-EDS시스템(대표:오해진 吳海鎭)과 국내 최대의 노츠(Notes) 기술 개발업체인 새롬정보서비스(대표: 진성철 陳盛喆)는 지식경영시스템(KMS : Knowledge Management System)사업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본격적인 시장공략에 나선다.

이와 관련해 1월20일(목) LG-EDS시스템 회의실에서 LG-EDS시스템 안규호 상무, 새롬정보서비스 진성철 사장 등 양사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식관리시스템 사업분야에서 상호 긴밀히 협력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 협력을 체결하였다.

양사는 향후 시장규모가 급속히 증대되리라 기대되는 KMS분야에서, 공공 및 금융 분야를 중심으로 공동으로 시장을 개척하기로 하였다. KMS의 핵심기술인 노츠(Notes) 분야에서 국내 최대회사인 새롬정보서비스와 KMS솔루션 개발, 영업, 컨설팅 능력을 보유한 LG-EDS시스템이, 이번 전략적 제휴를 계기로 KMS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LG-EDS시스템은 자사내는 물론 공정위 공공기관 등에 KMS 구축경험을 토로, 자체 보유하고 있는 검색엔진, 포탈서비스, 지식지도(Knowledge Map) 기술을 포함한 KMS솔루션의 적극적인 사업전개를 위해 노츠 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새롬정보서비스와 손잡고, 공공 및 금융, 일반기업 등 대규모 KMS 시장 발굴에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LG-EDS시스템은 컨설팅, 영업전담인력, 제품개발연구소가 개발한 KMS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새롬정보서비스는 노츠를 기반으로 한 KMS의 워크플로우, 그룹웨어, 원격교육 솔루션 등을 제공하게 된다.

한편, 새롬정보서비스는 지난 `93년에 설립되어 국내 유수의 회사에 노츠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으며, 현재 100여명의 노츠 개발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노츠개발 회사이다.

문의 : LG-EDS시스템 최은진 대리(3777-1537, 019-216-7877)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