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LG CNS의 최신 소식을 지금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김해시 가야역사문화 종합정보시스템 사업 수주

김해시 가야역사문화 종합정보시스템 사업 수주

2000.12.06

LG-EDS시스템(대표:오해진)이 김해시 가야역사문화 종합정보시스템 사업계약을 체결하고 시스템 구축에 들어 간다고 4일 밝혔다

2001년에 구축완료 예정인 이 사업은 곳곳에 산재되어 있는 가야역사문화의 체계적인 기초자료 수집 조사를 통하여 동영상 가상현실 서비스 등 최첨단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 유일의 가야역사문화 전문 컨텐츠 구축으로 가야역사문화의 가치를 부각 할 수 있는 인터넷 포탈사이트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여기서 LG-EDS시스템은 역사 문화관, 예술 문화관, 가상체험의 장 등의 전문 콘텐츠 사이트를 구축하고, 각 기관 및 단체가 보유하고 있는 가야 역사문화관련 각종 자료를 멀티미디어 DB로 구축한다. 또한, 구축된 정보를 통합검색 할 수 있는 통합검색 시스템을 개발하며 인터넷포탈서비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를 공급한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가야역사문화 복원사업을 극대화할 수 있고 역사 교육의 장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특산물 홍보와 같이 관광사업과도 연계할 수있다는 이점이 있다.

김해시는 가야문화가 우리 민족문화의 산실로 재조명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이를 사이버 상에서 사실적으로 구현함으로서 가야 문화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고 LG-EDS시스템은 백제에 이어 가야 역사문화 종합정보시스템 사업을 수주함으로서 역사 문화 종합정보시스템 구축부문에서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받는 계기가 되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 문의처 : 김세호 과장 / 서비스SOC사업팀 (3777-6508)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