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LG CNS 기술블로그 DX Lounge에서 최신 IT 소식을 만나보세요!

Event

LG CNS,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17.07.19

LG CNS가 지속가능경영의 활동과 성과를 담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LG CNS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사회적 책임활동과 그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이해관계자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자 이번 보고서를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40여개 유관부서 80여명의 담당자들의 도움으로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 재무적 성과 외 경제•사회•환경적 성과를 모두 포괄하여 외부에 공개하는 비재무적 보고서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 요구에 대한 외부 대응을 위해 주로 활용됩니다.

1.Digital Innovation Leader

LG CNS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최고의 IT서비스 역량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을 선도하는 ‘Digital innovation Leader’라는 기업비전과 연계하여 제작했습니다.

보고서의 얼굴인 표지 디자인부터 ‘최고의 IT서비스 기술역량으로 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LG CNS의 디지털기술력을 적용한 ICBMA(IoT, Cloud, Big Data, Mobile, AI)를 중심으로 에너지,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헬스케어 등의 서비스 지능화를 통해 고객의 생활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는 LG CNS의 디지털세상을 표지에 담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 보고서에서는 LG CNS의 기술역량과 각 사업영역을 소개하는 섹션을 별도 마련, LG CNS만의 기술 전문성을 강조하여 회사 사업 소개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2.지속가능경영 성과를 한번에 볼 수 있는CSR 보고서

LG CNS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LG CNS의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영역에 대한 성과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 CNS는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이슈들에 관한 당사 사업 연관성과 중요도를 분석하고 우선순위가 높게 나타난 이슈들에 대해 집중적으로 보고하기 위해 올해부터 중대성 평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LG CNS는 지속가능경영 분야의 글로벌 연구기관인 AccountAbility의 Five-Part Test 방법론을 참고하여 중대성평가를 실시 했습니다.

GRI G4 가이드라인, ISO26000, DJSI 등의 지속성 관련 국제 표준 및 지표와 미디어, 동종업계 타사 사례 및 당사의 주요 이슈들을 활용하여 이슈 풀을 구성했습니다. 이후,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온라인 설문조사와 담당부서 및 주요 이해관계자들과의 인터뷰를 실시했습니다. 이를 통해 취합된 데이터를 당사의 지속가능경영과 관련된 내부적 요인과 외부적 요인을 각각 측정하여 주요 이슈를 도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당사 임원진 및 담당부서 리더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도출된 이슈들의 유효성을 검토하고 최종적으로 선정했습니다.

선정된 중요 이슈들에 대한 당사의 경영방식과 사례들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핵심이슈(Focus Issues)로 구분하여 따로 보고하고 있으며, 당사가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기본 이슈(Fundamental Issues)도 별도로 보고하고 있습니다.

‘2016-2017 LG CNS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제 표준인 GRI (Global Reporting Initiative) 의 ‘G4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으며, 올해는 별도 외부 검증 없이 자가검증(self-declare)을 실시하였으며, 향후 보고 기준의 객관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한 외부 검증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LG CNS는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바탕으로 차별적인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영속적인 기업이 되기 위해 지극히 성실한 마음을 다하겠습니다.

2016~2017 LG CNS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다운로드 링
http://www.lgcns.co.kr/LGCNS.GHP.Main/Introduce/SustainabilityManagement?CATEGORY=Communication_1

글 | LG CNS 업무팀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