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LG CNS 기술블로그 DX Lounge에서 최신 IT 소식을 만나보세요!

Event

[2016 LG CNS 블로그 AWARDS Event] – 2016년 인기 콘텐츠 HOT 5

2017.01.04

2016년에도 LG CNS 블로그 ‘Creative & Smart’는 IT 관련 소식을 비롯해 CNS 솔루션, IT 트렌드, 직장생활 팁 등 다양한 콘텐츠로 독자 여러분들을 만나며 뜻깊은 한 해를 보냈습니다.

2016년 한 해 동안 독자 여러분들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2016년 LG CNS 블로그 인기 콘텐츠 HOT 5’를 소개합니다. 소개해 드리는 콘텐츠 중 가장 관심 있는 콘텐츠를 선택해 댓글로 남겨주시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드립니다.

[EVENT] 2016년 LG CNS 블로그 인기 콘텐츠 HOT 5

● 이벤트 참여 방법
1. 소개된 ‘2016년 LG CNS 블로그 인기 콘텐츠 HOT 5’를 읽어주세요.
2. 그 중 가장 관심 있는 콘텐츠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 이벤트 기간
2016년 12월 30일(금) ~ 2017년 1월 8일(일)

● 당첨자 발표
2017년 1월 11일(수)

● 경품
버금상 – 온라인 문화상품권 3만원(5명), 으뜸상 – 온라인 문화상품권 1만원권(5명)

2016 LG CNS 블로그 인기 콘텐츠 HOT 5

모바일 메신저 ‘챗봇(Chatbot)’이란 무엇일까?

2016년 인기 콘텐츠 첫 번째는 ‘모바일 메신저 ‘챗봇(Chatbot)’이란 무엇일까?’입니다. LG CNS 블로그에서는 부상하는 비즈니스 마케팅 채널인 챗봇을 연재기획을 통해 보다 심도있게 소개했는데요. 이 콘텐츠는 연재 첫 번째 이야기이며 챗봇이 등장하게 된 배경과 가능성에 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LG CNS 전문가의 시선으로 챗봇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독자 여러분들께 많은 공감과 관심을 받았습니다.

• [연재기획] 부상하는 비즈니스 마케팅 채널! 챗봇(1편)
모바일 메신저 ‘챗봇(Chatbot)’이란 무엇일까?
http://blog.lgcns.com/1126

4차 산업혁명, Industry 4.0이란

2016년 인기 콘텐츠 두 번째는 ‘4차 산업혁명, Industry 4.0이란’입니다. 1, 2, 3차 산업 혁명은 익히 들어 아시겠지만 4차 산업혁명이란 단어는 다소 생소하셨을 겁니다. 산업혁명의 역사부터 4차 산업혁명의 대표적 사례까지 한 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LG CNS 블로그에는 다양한 IT 소식이 있으니 LG CNS 블로그에서 유익한 정보를 만나보세요.

• 4차 산업혁명, Industry 4.0이란
http://blog.lgcns.com/1217

더 가볍고 더 강하게, 꿈의 신소재 ‘그래핀(Graphene)’!

2016년 인기 콘텐츠 세 번째는 ‘더 가볍고 더 강하게, 꿈의 신소재 ‘그래핀(Graphene)’!’입니다. 꿈의 신소재라고 불리는 그래핀에 대해 일목요연한 설명과 다양한 사례가 소개된 콘텐츠입니다. 영화에서나 가능할 것 같았던 일이 현실로 펼쳐지기 위해 어디까지 기술이 발전했는지 엿볼 수 있었으며 독자 여러분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 더 가볍고 더 강하게, 꿈의 신소재 ‘그래핀(Graphene)’
http://blog.lgcns.com/1011

현실을 뛰어넘다! VR과 AR, 그리고 MR

2016년 인기 콘텐츠 네 번째는 ‘현실을 뛰어넘다! VR과 AR, 그리고 MR’입니다. VR과 AR의 차이점부터 새롭게 떠오르는 MR까지, 가상 현실 기술에 대해 재미있는 사례와 함께 설명해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2017년도에 주목해야 할 기술로 뽑히기도 하였는데요. 앞으로도 가상 현실에 대해 궁금하실 때는 언제든지 LG CNS 블로그를 방문해주세요!

• 현실을 뛰어넘다! VR과 AR, 그리고 MR
http://blog.lgcns.com/1212

차세대 신소재의 다크호스 ‘흑린(Black Phosphorus)’

마지막 2016년 인기 콘텐츠는 ‘차세대 신소재의 다크호스 ‘흑린(Black Phosphorus)’’입니다. 올 초 CES 2016에서 투명 디스플레이와 휘어지는 디스플레이인 롤러블(Rollable) 디스플레이가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습니다. 독자 여러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러한 디스플레이의 구현을 가능하게 하는 차세대 전자소자인 ‘흑린’에 대한 소개와 활용 분야를 정리했습니다.

• 차세대 신소재의 다크호스 ‘흑린(Black Phosphorus)’
http://blog.lgcns.com/1082

지금까지 2016년 LG CNS 블로그의 인기 콘텐츠 HOT5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올 한 해동안 독자 여러분들께서 LG CNS 블로그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2017년도에도 알차고 유익한 콘텐츠로 독자 여러분들과 더 많이 공감할 수 있는 LG CNS 블로그가 되겠습니다. 새해에도 늘 좋은 일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