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LG CNS 기술블로그 DX Lounge에서 최신 IT 소식을 만나보세요!

Event

LG CNS의 SaaS마켓플레이스 ‘Mashup+’를 소개합니다

2015.10.07

Mashup [mӕʃ ʌp]
웹 서비스나 공개 API를 제공하는 업체들에서 데이터를 받아
전혀 다른 새로운 서비스나 융합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내는 것

Mashup+는 LG CNS가 새롭게 선보이는 SaaS 마켓플레이스의 브랜드입니다. Mashup은 흔히 음악계에서 서로 다른 곡을 조합하여 새로운 곡처럼 만드는 것을 의미하는 용어로 쓰이지만, IT에서는 웹 서비스나 공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제공하는 업체들에서 데이터를 받아 전혀 다른 새로운 서비스나 융합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낸다는 의미로 사용되는데요.

Cloud technology concept: Silver Cloud on digital background, 3d render

Mashup+는 건전한 클라우드 생태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가 결합된 마켓플레이스로 발전하겠다는 LG CNS의 의지를 담아낸 이름입니다. Mashup+는 IT시스템이 없는 중소기업과 유통 채널이 없는 소프트웨어 개발업체가 상호 윈윈하는 공간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데요.그럼 지금부터 Mashup+의 세계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www.mashup-plus.com으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Mashup+의 메인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Mashup+홈페이지 상단에 서비스, 고객관리를 비롯하여 로그인, 회원관리 메뉴가 있고, 중간부분에는 이벤트 배너, 아래에는 사용자의 관심도가 높은 서비스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Mashup+를 통해 SaaS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Mashup+는 개인, 법인 그리고 파트너로 세 가지 종류의 회원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장 사용자가 많은 법인회원을 클릭하면 약관 동의 및 개인정보 입력 후 사업자 등록번호, 대표자명 등 회사정보를 입력하면 회원 가입이 완료됩니다.

원하는 서비스는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서비스를 검색하려면 우측상단에 있는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검색어를 입력하면 관련한 검색결과가 하단에 표시되어 간편하게 원하는 서비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입점 서비스의 수가 늘어나더라도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찾는데 소요되는 시간이나 노력을 덜어드리기 위한 기능입니다.

Mashup+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중 기업의 정보자산관리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Cloud Explorer를 자세히 보기 위해 +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 버튼을 클릭해 보시면 Cloud Explorer의 소개를 제공하여 고객의 선택을 돕고 있습니다.

하단에는 자주하는 질문과 함께 고려하면 좋은 서비스를 추천하여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살펴볼 수 있도록 고려하였습니다.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서비스 가입을 모두 완료한 후에 실제로 구매한 서비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서비스 사용을 위해서는 My Workspace로 접속해야 하며 주소는 ws.mashup-plus.com 입니다.

접속 초기화면에는 내가 가입하여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의 아이콘이 자동으로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사용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위 고객은 LG CNS의 빅데이터 서비스인 Smart SMA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구매나 사용 중 문의사항이 생겼을 때 메인화면 상단의 고객센터에서 다양한 형태의 도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선 궁금한 사항을 입력하여 검색할 수도 있고 다양한 FAQ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FAQ는 마켓플레이스 이용과 관련한 문의 및 답변 사항과 각각의 서비스별 문의 및 답변 사항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장 빈도수가 높은 문의 및 답변을 제공합니다.

또한, 고객은 매월 자신이 사용한 서비스 내역 및 사용 금액을 이메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화면의 파트너지원을 클릭하면 서비스 입점 및 사업제휴 제안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점이나 제휴가 확정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상품기획, 공동 마케팅, 외부사업 협력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현재 Mashup+는 오픈을 기념하여 회원에 가입한 700명에 대해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이트에 직접 방문하셔서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도 확인하고 선물도 받으세요.

Mashup+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 경우 saas@lgcns.com으로 메일을 보내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글 ㅣ LG CNS SaaS사업팀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