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LG CNS 기술블로그 DX Lounge에서 최신 IT 소식을 만나보세요!

솔루션

현대홈쇼핑 카카오톡 주문 오픈!

2017.03.28

여러분, 홈쇼핑 주문 많이 하시죠? 혹시 홈쇼핑 주문하실 때 어떻게 주문하시나요?

TV에 보이는 ARS 전화나 상담원 전화로 주문하시는 분이 많으실 텐데요. 휴대폰 너머로 들리는 음성 안내를 놓치지 않기 위해 집중하고 또 집중해야 하는 전화 주문, 많이 불편하진 않으셨나요?

만약, 우리가 매일 쓰는 카카오톡으로 홈쇼핑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카카오톡 채팅으로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톡 주문 서비스가 GS SHOP, CJ오쇼핑에 이어 현대홈쇼핑에서도 오픈하였습니다. 3대 홈쇼핑에서 카카오톡 주문서비스를 오픈한 걸 보면 톡 주문 서비스가 대세이긴 대세인가 봐요!

자, 그럼 현대홈쇼핑의 카카오톡 주문 서비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1단계. 현대홈쇼핑과 카톡 친구가 되자!

우선 현대홈쇼핑 카카오톡 주문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현대홈쇼핑’을 친구추가 하셔야 해요. 친구 추가는 카카오톡 채팅 상단에 있는 검색 버튼을 선택하신 후 ‘현대홈쇼핑’이라고 검색하면, 맨 하단에 플러스 친구 영역에 ‘현대홈쇼핑’ 옐로아이디가 나오는데요. 현대홈쇼핑을 선택 후 친구 추가하면 대화창 진입이 가능합니다. 이후 대화창을 열면 메뉴가 보이실 거예요.

l 검색 아이콘 선택 → 플러스친구 현대홈쇼핑선택 → 친구추가 및 1:1 대화 선택

TV 쇼핑상품 주문하기는 실시간 방송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메뉴이고, 데이터 상품 주문하기는 플러스샵 방송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또한, 5월에는 카탈로그 상품 주문과 아주 편리한 고객센터 기능도 오픈한다고 합니다.

l 현대홈쇼핑 친구 대화창

2단계. 최초 한번 만 서비스 이용 동의!

l 서비스 이용 동의 → 인증번호 입력 완료

처음 카카오톡 주문을 이용하신다면 우선 이용 약관에 동의하기 위해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고 수신된 문자메시지 인증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꼭 필수랍니다.

3단계. 숫자 입력과 터치 만으로 홈쇼핑 주문!

이제 주문을 시작해볼까요? 주문 메뉴를 선택하면 현재 방송상품이 표시됩니다. 상품 이름과 상품 이미지가 보이실 텐데요. 상품에 대해 더 궁금하다면 상품 상세보기 링크를 누르시고, 주문을 원하시면, 주문하실 상품의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1 또는 2와 같은 숫자가 되겠죠. 0을 입력하시면 직전 방송 상품을 볼 수 있는데요. 상품이 선택되면 고객님의 이름을 확인하는 질문이 나옵니다. 고객님의 이름이 맞다면, ‘예’를 눌러주세요.

l 현재 방송 상품 확인 → 상품 선택 숫자 입력 → 고객 이름 확인

4단계. 기존 배송지든 신규 배송지든 모두 가능!

배송 주소가 나오면 고객님의 배송 주소를 숫자로 선택해주세요. 혹 배송지 주소가 없다면 0번(0.신규배송지 입력)을 입력하여 새로운 주소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l 기존 배송 주소 목록 선택
l 새로운 주소 입력 → 주소 검색 결과 선택 → 배송 연락처 정보 입력

5단계. 신용카드 간편 결제!

배송지 선택까지 끝나면 결제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결제 방법은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무통장 입금이 가능한데요. 카카오페이는 잘 아시죠? 빠르고 편리한 국내 대표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할부와 일시불 여부를 선택합니다. 일시불 결제를 선택하시면 카카오페이 결제 요청 메시지가 수신되어요. 카카오페이에 카드가 등록되어 있다면 카드를 선택 후 ‘제 3자 제공 동의’에 체크 하신 후 결제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주문 끝! 완전 편하죠?

l 일시불•할부 선택 → 카카오페이 결제 메시지 → 카카오페이 카드 선택

만약 신용카드를 선택했다면 홈쇼핑에서 사용하시는 카드번호 마지막 네 자리를 입력하세요. 혹 카드가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신규 카드 등록하기’를 눌러서 새롭게 카드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카드번호 네 자리가 확인되면 일시불 또는 할부를 숫자로 입력하세요. 그리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링크 메시지가 오면 터치한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주문이 끝납니다. 이것도 완전 편하죠?

l 결제 수단 선택 → 카드 네자리 입력 확인 → 카드 비밀번호 입력
l 새로운 카드 등록하기 선택 → 신규 신용카드 등록

무통장 입금도 카카오톡 채팅에 입금 계좌를 알려줍니다. 어때요! 홈쇼핑 주문 카카오톡 채팅으로 주문하니까 너무 쉽죠! GS SHOP과 CJ오쇼핑에서도 톡 주문할 수 있으니까 꼭 이용해보세요!

꼭 알아두세요!

  • 카카오톡 주문 서비스는 반드시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어요.
  • 처음 메뉴로 돌아가고 싶을 때는 “처음”이라고 채팅 창에 입력하세요.
  • 현대홈쇼핑 뿐만 아니라, GS SHOP과 CJ오쇼핑에서도 똑같이 톡 주문을 할 수 있어요.

글 | LG CNS 미래신사업담당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