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LG CNS 기술블로그 DX Lounge에서 최신 IT 소식을 만나보세요!

솔루션

LG CNS, 대한민국 광고대상 금상 수상! Z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은?

2023.12.20

LG CNS가 2023년 대한민국 광고대상(이하 KODAF)에서 LG Life’s Good 캠페인으로 ‘퍼포먼스 마케팅’ 부분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KODAF는 국내에서 진행된 온/오프라인 모든 광고 영역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캠페인 사례를 선정해 수상하는 행사로,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연 단위로 개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 시상식입니다.

KODAF란?

올해 30회를 맞이한 KODAF 시상식에는 매년 각 광고 회사에서 엄선한 약 2,000여 편의 작품들이 출품되고 있습니다. TV, 온라인, 인쇄, 오디오, OOH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종합 광고 상으로 시대에 따라 새롭게 변화된 시상식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그림 1] (왼쪽부터) KODAF 심볼 / 서체 / 트로피 (출처: 대한민국 광고 대상(KODAF))

LG CNS가 수상한 ‘퍼포먼스 마케팅 부문상’은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과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를 활용해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에게 수여됩니다. 2022년 대상 수상에 이어서 2023년 LG Life’s Good 캠페인으로 금상까지, 2년 연속 동일 부문에서 수상을 하게 됐습니다.

[그림 2]

Life’s Good 캠페인, 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다!

LG Life’s Good 캠페인은 Z세대의 취향과 ‘Life’s Good with optimism’ 브랜드 가치를 연계한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진행됐는데요. LG CNS는 타깃 분석 및 발굴, 마케팅 전략 수립, 미디어 운영 등 디지털 마케팅 전반의 업무를 지원했습니다. 또한 LG만의 AR 필터를 활용하는 등 Life’s Good 캠페인만의 차별화된 전략으로, LG 브랜드 가치 전달 및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그림 2]
[그림 3] Life’s Good 유튜브 영상

미디어 믹스와 최적화를 기반으로 설계한 디지털 전략과 Z세대 취향을 반영한 인스타그램과 틱톡 챌린지로 참여와 확산을 이끌어 냈습니다.

[그림 4] (왼쪽부터) ‘손가락 하트’ 챌린지 / ‘된다고 봐’ 챌린지

2023년 1분기 Tik Tok 벤치마크(성과를 비교·평가하기 위한 기준이 되는 성과정보) 성과를 확인해 본 결과, LG Life’s Good 캠페인은 벤치마크 대비 1.27배 높은 5,200만 조회수와 벤치마크 대비 1.31배 많은 8,217개의 Creation(캠페인을 통해 확산된 게시물의 수)을 기록했습니다.

[표 1] 2023년 1분기 벤치마크 데이터 (출처: 틱톡)

DX기술 결합한 LG CNS의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LG CNS는 AI, 데이터 분석, 타깃 최적화 등 최신 DX기술을 결합한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LG CNS 전문가들이 마케팅 계획, 콘텐츠 제작, 광고효과 분석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각국의 파트너사와 함께 협업해 글로벌 현지에 최적화된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AI 기반의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온라인 광고 최적화)을 활용해 디지털 광고 퍼포먼스를 극대화합니다. LG CNS는 고객별로 맞춤 마케팅 전략 수립, 소재 제작, 미디어 운영까지 디지털 마케팅의 전반적인 분야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업무를 지원합니다. LG CNS와 함께 디지털마케팅 혁신을 경험해 보세요!

LG CNS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글 ㅣ LG CNS CX Digital Marketing 사업담당 글로벌디지털마케팅팀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