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LG CNS 기술블로그 DX Lounge에서 최신 IT 소식을 만나보세요!

솔루션

기업 IT 프로젝트에 날개를 달아줄 ‘LG CNS DevOn’

2017.07.25

LG CNS DevOn Enterprise Framework는 기업의 다양한 도메인 시스템을 통합한 단일 플랫폼 프레임워크입니다. 수많은 기업의 IT 프로젝트에 적용하면서 성능 및 아키텍처가 검증되었으며, 다양한 산업 도메인의 특성과 Know-How 그리고 요구사항이 반영되었습니다.

또한, Java EE, 산업 표준 아키텍처 및 패턴을 준수하여 유연하고 계층화된 구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픈 환경(Unix•Win)부터 Mainframe까지 탑재가 가능한 유연성있는 우수한 아키텍처 및 확장성을 갖춘 실행 환경과 통합된 개발•운영 환경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픈소스 Framework vs 상용 Framework

기업의 IT 프로젝트 구축에서는 높은 수준의 성능, 안정성, 품질, 개발 생산성, 운영의 안정성 및 편의성 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채널 및 Legacy 시스템과 연계 표준화가 중요합니다.

오픈소스 Framework(예: Spring Framework)로도 위와 같은 기업의 요건을 충족할 수는 있지만, 프로젝트 기간 내에 오픈소스 Framework를 깊게 이해해서 요건을 반영하고 표준화를 하는 것은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며, 유지보수와 기술지원 등의 Risk가 향후에 발행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기업 프레임워크는 개발 생산성과 운영 시의 편의성 및 장애 대응을 위하여 실행환경뿐 아니라 개발, 운영 환경의 제공이 필수적입니다.

기업 Framework 중요 고려 사항

● 실행환경
– 멀티 채널과 Legacy 시스템의 연계 표준화
– SOA 기반 아키텍처로 업무간의 Dependency 최소화 및 서비스의 재사용
– 비즈니스 로직만을 최소화한 소스코드를 개발하는 아키텍처
– 검증된 고성능
– 도메인별 특화 기능의 표준화

● 개발환경(통합 개발환경)
– 테스트 도구
거래 테스트 , SQL 및 Plan 테스트
– 배포
서버 배포 및 상용 형상관리와의 유연한 연계(class, xml, 데이터 등)
– 개발 생산성
산출물 및 소스 자동 생성, 코드 표준화 제공(LG CNS MDD 적용시)
SQL 설계 및 자동생성 도구, 전문 설계 도구

● 운영환경
– 모니터링
거래의 에러 및 실행 로그의 통합관리
서비스 별 거래 통계(실패•성공•요청 시간)
– 파라미터를 이용한 거래의 속성을 유연하게 설정 및 제어
장애 서비스에 대한 거래 제어
서비스별 로그 레벨 조정
– 다양한 채널의 통합 운영 환경 제공
단일 운영 환경으로 멀티 인스턴스 및 채널의 운영 환경을 통합 관리

왜 DevOn Enterprise Framework 인가?

DevOn Enterprise Framework는 오랜 기간 다수의 다양한 기업 프로젝트를 구축한 국내 레퍼런스 1위의 Application Framework입니다. (국내 금융 Framework 솔루션 Market Share 기반 1위)
최근 5년간 대규모 금융 차세대 프로젝트에 활발히 적용되고 있으며, 은행, 보험, 카드, 캐피탈 등 금융 산업 전반에서 적용 사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l 최근 5년간 대규모 금융 차세대 프로젝트 레퍼런스

레퍼런스를 통해 각 산업 도메인별의 특화 기능 및 표준화된 기능 등 위의 ‘기업 Framework 중요 고려 사항’에 대해 모두 확보하고 있으며, 그 이외로도 다양한 공통 기능 및 유틸, 컴포넌트를 제공하여 개발자는 업무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연하고 확장성이 있는 아키텍처뿐만 아니라, 산업 분야에 필수적인 최적화된 아키텍처(다양한 채널, 대외 연계 시, 비동기 처리 및 장애 대응 아키텍처 등)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l 유연하고 확장성 있는 3 Layer의 온라인 실행 아키텍처

아래의 화살표의 공통기능만으로도 간단한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합니다. 그 이외에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필수기능에 대해 개발환경•실행 환경•운영관리 기능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l DevOn Enterprise Framework의 구성

이미 확보된 기능과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초반에 Framework와 시스템 등의 요건분석, 설계, 개발 기간을 획기적으로 감소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통합 개발환경으로 생산성을 향상하여 TCO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다수의 검증된 레퍼런스와 기능 및 아키텍처를 보유한 DevOn Enterprise Framework가 고객의 Needs를 충족하기 위한 최적의 기업용 Java Framework로 여러분께 큰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글 l LG CNS 아키텍처솔루션팀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어요